공지사항

[윈윈프라이스] SCM 관리자 접속 지연 정상화 안내

2022-02-03
조회수 : 662

안녕하세요 윈윈소프트 입니다. 


금일 오전 11시 30분 경부터 오후 1시 경까지 약 1시간 30분 간 발생한 SCM 관리자 접근에 대한 이슈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는 정상화 되어 정상적으로 접근 되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해당 이슈에 대해서는 작년에도 동일한 이슈가 발생했었던 사안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이슈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우편번호 서비스 로딩 문제로 인해 접속 지연이 발생한 이슈로 확인되었습니다. 


금일 긴급 점검을 통해 확인된 내용으로는 다음 주소 API 서비스에서 카카오 전사 네트워크 오류에 대한 이슈가 발생되었으며,

윈윈프라이스에서도 접속 지연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는 모두 정상화 되어 작동 하고 있으나, 지속적인 이슈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후 이러한 동일한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소록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의 공공 데이터를 활용하여 별도 구축하여 해당 이슈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서버 장애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당 이슈 참조 : gitHub. https://github.com/daumPostcode/QnA/issues/898


윈윈소프트 임직원 일동.